일상

쏘나타 디엣지 타이어 교체 후기

dh15 2025. 3. 29. 20:00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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쏘나타를 타고 있다.

쏘나타 디엣지 15000km 주행 후기

쏘나타를 탄 지 1년이 좀 넘었다.거리는 15000km를 넘어간다.거의 매일 타고 있다. 차는 소처럼 일하는 중이다.​차를 사기 전에 이 차에 대해 많이 찾아봤었다.​시승기가 대부분이었고 딱히 단점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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두 달 전부터 조수석 앞바퀴 공기압이 미세하게 떨어졌다.

쏘나타 디엣지 타이어 셀프 공기주입 후기

쏘나타를 타고 있다. 쏘나타 디엣지 15000km 주행 후기쏘나타를 탄 지 1년이 좀 넘었다.거리는 15000km를 넘어간다.거의 매일 타고 있다. 차는 소처럼 일하는 중이다.​차를 사기 전에 이 차에 대해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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공기압을 채워도 2주 정도 지나면 다른 바퀴들과 7psi 정도 차이가 났다.

몇 번 공기압을 채우다가 결국 타이어 가게를 갔다.

직원이 보더니 펑크 난 것 같다며 비누거품 칠하고 공기압을 넣어본다.

타이어 바닥 쪽에서 거품이 난다.

직원이 뾰족하게 박힌 철사 같은 걸 꺼내 보여준다.

어디서 박혔는지 모르겠다.

5천 km는 더 타려고 했는데 아쉽지만 교체하기로 한다.

현재 19600km 주행 중이다.

한쪽만 바꿀 순 없어 양쪽을 다 교체한다.



반대쪽도 보니 가장자리가 많이 닳아있고 바닥 면도 곳곳에 작지만 찢어진 흔적이 보인다.

개인적으로 한국타이어를 선호한다.

사이즈와 스펙은 예전 금호 것과 같다.


215 / 55 R17 94V이다.


1시간도 안되어 교체가 끝난다.


주행해 보니 특별한 차이를 못 느끼겠다.

가다가 타이어 터져서 곤란한 것보단 낫지 하고 생각하련다.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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